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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이야기/어반 익스클루시브

인증 LED '브라비오 터미네이터 SP' 장착

내쎄 2021. 3. 2. 10: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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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한다한다 하면서 그동안 미루었던 애마 전조등을 인증 LED인 브라비오 터미네이터SP로 장착했네요.

리무진을 제외하고 더뉴 그스에서 최상위 트림인 더 뉴 그랜드스타렉스 어반 익스클루시브인데 2열, 3열 모두 LED에 멋진 컬러조명까지 지원하면서 전조등을 LED에서 제외했다는게 많이 판매되는 트림도 아닌데 원가절감을 이런데서 한다는게 참 거시기 하긴 하네요.

 

이번 터미네이터SP는 브라비오 Ver.3 인증 LED.

장착대리점은 브라비오 대리점인 안산 코로나 스튜디오.

 

 

▼ 매장 입고.

 

 

▼ 먼저 대표님의 LED에 관한 간단한 설명을 듣고 시공 시작.

전조등 더블캡을 오픈하니 이렇게 안쪽에 방습제가 들어가 있네요. 그런데 벌써 딱딱해져서 사실 이미 방습제로서의 기능은 끝난 상태. 그래도 방습제가 있다는게 기분, 느낌상 나쁘지는 않더군요.

방습제는 구입이 가능하니 구입해서 가져오면 무상장착이라고 합니다.

 

 

▼ 이 넘이 브라비오 Ver.3로 출시된 터미네이터SP입니다.

 

 

▼ 먼저 조수석에 장착 후 할로겐 조명과 비교, 설명까지 곁들여 주시네요.

범퍼 내리고 자시고 하지도 않고 그냥 캡 오픈해서 딸그락 하더니 장착 완료~!!!

우측(조수석)이 브라비오 터미네이터SP 조명이고 좌측(운전석)이 순정 할로겐 조명입니다.

제 애마는 운전석과 조수석 순정 할로겐 칸델라가 모두 3500 살짝 넘더군요.

현재 순정 할로겐 애마 전조등 상태는 조도상태나 각도 등등 매우 균등하게 양호한 상태라고 합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할로겐이 절대 어두운건 아닌데 어둡게 느껴지는건 광원이 중앙집중이어서 그렇다네요.

실제 직접 보니까 그렇습니다.

할로겐 중심 광원 칸델라 3500이 살짝 넘을 정도니 굉장히 밝은 상태라는 것이지요.

스타와 같은 차종은 전조등 높이가 있기 때문에 더욱 어둡게 느껴지는 차종이라고 하네요.

요즘 신차 전조등 위치가 아래로, 아래로 다운스테어링 되는 이유가 이해됩니다.

차종마다, 또 해당 차량마다 장착하고 일률적으로 동일하게 조정하는게 아니라 차량에 맞도록 각도를 조절해 줍니다.

이미지에서 확인되지만 이번 브라비오 터미테이터SP는 안개등 광원과의 갭을 최대한 줄인 LED라고 하는데 실제로 할로겐 하향쪽은 빛이 없는 구역이 두텁게 형성되있지만 LED는 그 구역이 거의 사라졌습니다.

LED 중심은 순간 칸델라가 3900까지도 찍히더군요.

 

▼ 장착은 잘 완료되었고 튜닝협회인증을 위해 촬영.

며칠 전 세차했는데 어제 밤새 내린 비로 그야말로 꾀죄죄~

 

 

▼ 사전예약 고객이라고 번호판 LED는 전구와 장착 모두 무료.

 

 

▼ 실외에서 LED 전조등 이미지로 마무으리~!!!

 

사장님과 대화하면서 무료장착 계속 유지하는게 좋을 것 같다고 말씀드렸더니 일단 본사에는 사전예약은 끝났지만 전차종 계속 무료장착 할 예정이라고 연락해 둔 상태라고 합니다.

 

제가 장착한 시공업체는 브라비오 장착대리점인 안산 코로나스튜디오.

 

실제 야간은 어느 정도인지 확인차 살펴보았습니다.

 

할로겐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광량이 풍부?하고 밝게 보이네요.

생각한 것 이상으로 밝아 보이는 것 같습니다.

실제 전방모습을 촬영해야 하는데 그냥 차량만 촬영하느라~~

번호판은 이렇게~

 

개인적으로 번호판 밝은건 그리 좋아하지 않는데~~

폰 번호는 외우기 쉬운 번호가 좋은 번호고 차량 번호는 외우기 어려운? 번호가 좋은 번호라고 생각하는 1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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