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쎄로그T

완전연소 첨가제 '바이오라이노 경유' 본문

차량 이야기/어반 익스클루시브

완전연소 첨가제 '바이오라이노 경유'

내쎄 2025. 1. 26. 15:31

반응형

후처리 연료첨가제군(群)에서 바이오 첨가제로 지명도 있는 바이오라이노 연료첨가제.

신차 출고 후 6개월 째부터 완전연소 연료첨가제인 렉스비오 첨가제를 지속 사용중이었다가 2만키로가 넘은 현시점에서 바이오라이노로 환승한다. ​

 

완전연소 첨가제 중에서 렉스비오와 바이오라이노는 화학적 첨가제와는 다르게 미생물 활성화를 통한 완전연소를 실현하는 친환경적 첨가제들. ​

 

내연기관에서 특히 디젤의 연료속성상 불완전연소로 인한 그을음 발생은 피할 수 없는 숙명과도 같다. ​

후처리첨가제는 이렇게 발생된 카본을 씼어내는 세정제 기능인데 반해 전처리첨가제인 완전연소첨가제는 연료속성에 변화를 줌으로서 완전연소를 유도한다. ​

쉽게 말해서, 완전연소 첨가제를 연료에 첨가해 주면 뭉쳐있는 연료분자와 연료내 잔존하는 불순물을 잘게 분해해서 산소와의 결합을 용이하게 작용해서 착화시 완전연소를 이루게 되는데 동시에 연료를 소립자로 분해하기 때문에 인젝터의 무화도를 개선함으로써 그 결과로 연료분무시 안개처럼 연료가 분무되어 완전연소를 유도하는 원리이다. ​ ​

 

 

출고 후 4년 반 동안 렉스비오 완전연소첨가제를 사용했는데 고속도로 주행시 일반적 연비는 15점대 이상은 기본일 정도. 2020년식 더 뉴 그랜드스타렉스 어반익스이고 아무리 강화된 유로6이 적용되었다고 하지만 그럼에도 그랜드스타렉스에서 고속주행 연비가 평균 15점대는 기본이고 잘 나오면 18점대를 찍는다는건 확실히 완전연소첨가제의 발군의 기능으로 밖에 해석할 수 없을 듯. ​

 

몇 대의 디젤차량을 운행하면서 후처리연료첨가제로 꽤 알만한 세정제들을 사용해 봤지만 실제로 연비상승이나 출력상승에 체감될 정도의 효능은 거의 없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 현재 더뉴그스 어반익스 애마에 완전연소첨가제인 렉스비오를 사용하면서 뛰어난 연비와 출력에 아주 만족했기에 2만키로를 막 넘기고 2만 1천 5백키로대에서 역시 완전연소 첨가제인 바이오라이노를 사용하기로 한다. ​

 

이미 발생된 카본을 씼어내기만 하는 세정제는 한계가 있을 수 밖에 없다.

불완전연소의 대안은 완전연소를 유도해 주는게 답이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