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쎄로그T
계기판거치대로 몬스터게이지 모니터링 본문
알리발 에세이거(Essager) 맥세이프 RGB 고속충전기 구입 후 이걸 어떻게 사용하지? 적당한 위치선정을 위해 목하 고민하다가 선택한 위치.
충전도 잘되고 충전열도 뒤로 잘 빠지고 다 좋은데 HUD Navigation까지 사용중이라서 대시보드가 좀 복잡스럽다.
더구나 대시보드용 HUD가 더운 날씨에 그대로 햇볕에 노출되니 동작하지 않았음에도 열이 장난 아닌 것 같아 일단 내리고 몬게 모니터링폰 위치도 변경해서 이렇게 사용중이다.
주행중에 폰거치대 보느라 고개 돌릴 필요없이 살짝 눈만 내리깔면 속도, 연비, DPF상황, 미션오일온도, 냉각수온도, 주행거리, 주행시간, 기어단수, RPM 등등 ECU에서 제공되는 차량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물론 내비가 필요하면 맵을 실행하면 되는 것이고~
▼ 거치대는 계기판거치대를 거꾸로 사용하면 된다. 이렇게~
폰을 거치하는 거치대 홀더는 필요없고 계기판에 끼우는 이 부분만 있으면 된다.
왜 로꾸꺼로 하냐고?
로꾸꺼로 하지 않으면 게기판거치대 특성상 약간의 전방시야방해가 있기 때문이고 핸들에 어느 정도 가려서 잘 보이지 않기 때문.
로꾸꺼로 하면 운전석에 앉아서 한눈에 딱 들어온다. 아주 시인성 좋게~~~!!!
로꾸꺼로 하면 정상거치방향을 뒤집은 모양이기 때문에 구조상 관성이 작용해서 앞으로 조금 나올려고 하는 경향이 있다.
따라서 로꾸꺼로 할 때는 두 군데 양면테잎을 부착해 주는게 좋다.
▼ 거치대 고무패드가 넓적하게 부착되어 있는 면이 있는데 그 면과 아래 이미지에서 보면 계기판에서 꺾여서 안으로 들어가는 그 부분에 양면테잎을 부착해서 접착해 주면 관성이 잡히면서 맥세이프 자석형임에도 탈부착시에도 끄떡없이 사용할 수 있다.
▼ 운전석에서 실제 보이는 화면이다. 아주 잘 보인다.
내비도 이렇게 사용하면 고개 돌리고 말고 할 것도 없다. 거치대 HUD라고나 할까???? 아주 좋네.ㅋ
계기판 거치대는 최저가로 검색하면 800원대로 구입가능하다.
택배비가 더~~
배보다 배꼽이 크면 어떻게 되는거지?
어떻게 되긴 뒤집어지는거지 뭐...
다이소에 없을려나?
그럼 20,000